아직 10월 말이지만 낮에도 따뜻하지 않고 쌀쌀합니다. 겨울처럼 하루가 짧아지기도 했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차가워지는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주는 온열기기가 문득 떠오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저렴하며 이번 겨울 꼭 갖고 있어야 할 겨울 온열기기 필수템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전기히터 제품
즉각적인 따뜻함과 1인가구(본인만 사용하려는) 에게 딱인 온열기기 제품은 바로 '전기히터'입니다. 전기히터는 전기로 열선을 가열하여 빠른 시간내에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는 기기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가격대가 다른 제품들에 비해 저렴하고 예열 시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열을 멀리까지 퍼트릴 수 있는 장치가 아니기 때문에 난방 범위가 좁은 편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여러 전기난방 기기에 대해 가격비교를 하실 수 있으며 보다 저렴한 기기를 구매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기 컨벡터 제품
컨벡터는 기기 내부의 발열선으로 열을 발생시키고 주변의 차가운 공기를 흡수하고 따뜻한 공기를 배출하는 제품입니다. 자연적인 대류를 활용하는 기기로 소음이 적은 편으로 즉각적인 발열보다는 실내 공기가 따뜻해지며 덜 건조하고, 디자인적으로도 크지 않고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예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제품 자체가 크지 않고 얇은 쪽에 속하기 때문에 주변이 따뜻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즉각적인 보온효과를 기대하시면 안되시며, 미리 키시고 시간을 들여 자연스러운 따뜻한 실내 공기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온풍기 제품
온풍기는 선풍기처럼 뜨거운 공기를 내보내는 제품입니다. 전기 코일이므로 전기 히터와 같이 즉각적인 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예열시간이 적고 몸을 빠르게 녹이실 수 있습니다. 전기 히터와의 차이점은 선풍기처럼 위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넓은 공간을 따뜻하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약간의 팬 소음이 있을 수 있으며, 넓은 난방 범위로 인해 지속적으로 오래 켜놓을 시 화재위험과 건조함이 발생하실 수 있으므로 건조함이 불편하신 분들은 가습기와 함께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트 제품(전기/온수)
겨울 잠자리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매트 제품입니다. 전기장판과 온수매트 이 두가지가 가장 많이 팔리는 온열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기장판(전기매트)은 장판에 전기 장치를 이용하여 바닥을 따듯하게 해주는 난방제품입니다. 바닥에 깔고 사용하며 잠자리가 따뜻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온수매트는 전기장판과는 다르게 전기로 가열한 온수를 관을 통해 매트 안으로 순환시키는 난방기구입니다. 전기매트에 비해 전자파가 적게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을 확인해보자면 전기장판은 전기세가 가장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실제 소비전력은 최대 소비전력 대비 70%이라고 하니 절전모드가 있는 경우 전기세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온수매트의 단점으로는 온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중간 중간 물을 넣어주셔야 하며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리를 하지 않을 시 누수가 될 수 있으며 노후화 되면 오래 사용할 수 없으며약간의 소음(물이 끓는소리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놓치면 아쉬울 중요한 정보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