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이 찾아오는 시기를 예상한 과거 자료들이 최근, 다시 눈에 띄기 시작합니다. 날씨가 풀리고, 코로나로 집에만 있으셨던 많은 분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고, 밖으로 나가고 싶어한다는 뜻이겠지요? 무서웠던 태풍도 지나가고 아침 저녁으로 산책하기 좋은 선선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후회 없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국내 가을 여행 베스트 3 장소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설악산(설악산 단풍 코스)
설악산에 단풍이 찾아오는 시기는 대략적으로 9월27일 쯤 첫 단풍이 시작되고, 10월 16일~20일 경 절정을 이루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올해도 내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단풍 여행을 가신다면 절정일 기준으로 앞 뒤로 일주일 정도로 잡으시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설악산 단풍 코스를 몇가지 추천해드린다면, <오색~용소폭포 코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가벼운 산책코스로 부담없이 가족 단위로 단풍을 구경하기 좋은 코스이며, 약 3.2 km의 코스 길이로 소요시간은 대략 왕복 2시간 정도로 비교적 쉽게 왕복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등산보다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천천히 걸으면서 가을 산의 정취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이 코스를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이 코스를 지나게 되면 명소(용소폭포, 선녀탕, 오색약수) 등을 눈으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설악산 단풍 코스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는 코스는 바로 <울산바위 코스> 입니다. 거리도 짧고 비교적 무난하지만, 흔들바위부터 울산 바위까지의 코스는 연령층과 성별에 따라 조금 힘들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약 3.6km의 코스로 소요시간은 대략 왕복 4시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2. 도봉산 둘레길/간송옛집(경기도 의정부)
가을바람이 불어오고 마음의 여유가 필요할 때, 사람이 많고 복잡한 곳이 싫으시다면 이 장소는 어떠신가요? 특히 이 장소는 한국관광공사의 '가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에 올랐다고 할 정도이니 조용하고 운치 좋은 가을 단풍을 경험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허나 이 곳은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변화로 입장이 제한되는 등 여러 변동 가능성이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개방여부, 개방시간, 관람방법 등 세부 정보를 미리 파악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고도 자유로운 여행을 즐기시길 바라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보다 빠르게 여행가이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3. 선바위 공원(울산 광역시)
울산 광역시 울주군에 있는 선바위 공원은 선바위 일대에 조성된 공원으로, 이번 가을에 연인, 가족과 함께 선바위 공원으로 가을 소풍을 떠난다면 눈에 탁 트이는 가을과 예쁜 낙엽, 선선한 바람, 멋진 선바위 전경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공원은 가을 뿐만 아니라 사계절의 정취를 느끼실 수 있으며, 피크닉을 즐기기 딱 좋은 공간입니다. 울산은 경치좋은 자전거 여행지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이 곳을 방문하신다면 자전거 트립 또한 추천드립니다.
4. 마치며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안전입니다. 안전하고 여유롭게 휴식하는 것이 가을 절경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해외로 떠나지 못해 아쉬움이 있으시다면, 국내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해보시길 바랍니다. 여행 전, 여행 후 컨디션 체크를 꼭 하시길 바라며 이번 가을은 신나게, 재미있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